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다이슨 에어랩 볼륨앤쉐이프 장점과 단점 (반곱슬,단발)

by 부자디노 2023. 2. 7.

반곱슬과 단발머리인 제가 에어랩을 사용하고 나서, 곱슬머리에 대한 스트레스가 말끔히 없어졌습니다. 

다이슨 에어랩 볼륨앤쉐이프

반곱슬과 단발머리

다이슨에서는 에어랩이 다양한 모발 타입에 가능하다고 되어있습니다. 반곱슬 머리인 저는 이 말에 정말 동감합니다. 왜냐하면 일반 드라이어로 머리를 말리다 보면 곱슬기가 더 심해지는 경우가 많은데, 에어랩의 프리스타일 드라이어 배럴을 사용하면 어느 정도 곱슬기가 펴지는 게 눈으로 보였기 때문입니다. 이는 에어랩이 단순히 고온이 아닌 공기역학의 바람을 이용하여 헤어스타일을 연출해 주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저는 젖은 머리를 드라이어 배럴로 어느 정도 말리고 난 후에는 주로 소프트 스무딩 브러시 배럴을 사용해서 헤어스타일을 연출합니다. 다양한 배럴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제가 이 배럴을 좋아하는 이유는 전체적인 반곱슬을 잡아줄 뿐만 아니라 윤기가 나는 것처럼 보여주어 차분하고 단정한 스타일이 가능하게 해 주기 때문입니다. 또한, 브러시를 머리카락 밑에 놓고 둥그렇게 빗어주면, 짧은 시간에 깔끔하고 볼륨감 있는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어 반곱슬과 단발머리이신 분들에게 강력 추천하는 조합입니다. 

 

장점(가성비와 에어랩의 관계)

에어랩이 생기고 나서는 매달 헤어 펌과 머릿결 클리닉을 위해 몇 시간씩 미용실에서 시간을 보내야 하거나, 몇 십만 원을 지불해야 하는 번거로움과 낭비가 없어졌습니다. 단발머리가 긴 머리보다 오히려 관리하기가 더 어려운 점은 다들 아실 거라고 봅니다. 한 달만 지나도 헤어가 지저분하게 느껴지기 때문에 자주 염색이나 펌 시술을 받아야만 했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머릿결이 많이 상해지게 되고, 나중에는 원하는 헤어스타일이 안 나오자 출근 준비에 더욱 시간을 쓰게 되고, 그럼에도 스타일이 마음에 들지는 않아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 악순환이었습니다. 에어랩을 사용하면 머릿결이 상하지 않으면서도 쉽게 스타일링이 가능하다는 말에 구입해서 사용한 지 1년 정도 되었습니다. 에어랩을 사용하고 나서는 매일 머릿결이 좋아 보이고, 실제로도 상하는 느낌을 받지 못하였습니다. 물론 에어랩을 이용하여 본인만의 스타일링을 만드는 데에 처음에는 적응기간이 필요하지만, 정해지고 나서는 시간과 비용이 꽤 절약되었다고 느껴지게 되었습니다. 제가 1년 동안 했었던 헤어스타일인 태슬컷, 웬디컷, 레이어드컷, C컬 웨이브 등 웬만한 단발 길이에서 할 수 있는 헤어스타일이 모두 연출 가능했기 때문에 가성비 높은 제품이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단점(소음, 무게)

제 주관적인 의견이지만, 에어랩의 단점은 무게와 소음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저는 손목이 약해서 주기적으로 재활치료를 받은 적이 있으며, 수시로 집에서 파라핀 치료를 하고 있다는 점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실제로 에어랩은 중량 약 600g로 나와있는데, 이 정도 무게는 손목이 정상 상태일 때에는 무리가 되지 않겠지만, 저처럼 손목이 약하시거나 손목 통증이 있으신 분들에게는 에어랩의 무게가 상당히 무겁게 느껴지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도 손목 통증이 심했을 때에는 에어랩을 드는 것만으로도 손목 통증이 느껴져서, 머리를 말리는 게 부담되었지만 손목이 낫고 나서는 크게 부담되지 않습니다. 또한, 에어랩은 바람을 이용하여 스타일을 만들어주기 때문에, 바람소리가 크게 발생합니다. 사용 시 큰 소음이 발생하기 때문에 애기가 있으시거나 소음에 민감하신 분들은 이 부분도 구매하시는데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한 예로 저는 왼쪽 손목에 애플워치를 항상 착용하고 있는데, 오른쪽 손으로 에어랩을 들고 사용할 때에 애플워치에서 매번 '소음 90dB으로, 장기간 10분 이상 노출되는 경우 청각에 손상을 입을 수 있다'는 경고 메시지가 뜹니다. 하지만, 스타일링에 장시간 소요되지 않으므로 정상 컨디션인 분들에게는 크게 무리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댓글